NHN Deview 2009에서 만나는 CUBRID

by admin posted Sep 01, 2009
큐브리드 세션 후기 트랙백 이벤트 안내>
DeView 2009에서 진행되었던 세션후기 트랙백 이벤트가 9 20일자로 종료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참여해 주셨는데요 ^^,
트랙백 이벤트에 참여해 주신 분들 모두 감사드리며, 약속 드렸던 USB 4GB를 선물로 드릴 예정입니다.

받으실 주소와 연락처를 mhyu@cubrid.com으로 오는 25일까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NHN의 기술과 서비스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정보 공유의 장인 NHN DeView 2009가 작년에 이어 오는 9월 17일, 코엑스 인터콘티넨탈 하모니 볼룸에서 개최됩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Track C의 정보 플랫폼 세션에서 CUBRID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또한, 특별히 튜토리얼 시간에는 CUBRID 외부 개발자이신 최중연님이 'CUBRID Manager 플러그인 개발'이라는 주제로 발표를 해 주실 예정입니다.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 일시 : 2009년 9월 17일 목요일
- 장소 : 코엑스 인터콘티넨탈 호텔 하모니 볼룸
- 대상 : SW개발자, 인터넷 서비스 제공자, IT 관련 대학생/일반인
- 등록 방법 : 9월 15일까지 사전 등록 선착순 1,000
- 행사 자세히 보기 : http://deview.naver.com/home/main

Track C(2:20 ~ 3:00)
CUBRID 고가용성 아키텍처와 XE 응용사례
인터넷 서비스에 사용될 DB는 이제 더 이상 적당한 성능 그리고 적당한 가격의 소규모 제품 수준이 아닙니다. 인터넷 서비스는 24시간 멈추지 않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네이버 장애 발생시 서비스가 중단되는 시간 동안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짜증을 낼 것인가를 생각하면 너무나 당연한 이야기입니다. 또, 클라우드 컴퓨팅의 세상에서 인터넷 서비스용 DB는 이제 더 이상 내부 시스템으로 머물지 않습니다. 어디서든지 인터넷을 통해 접근이 가능해야 하며, 나아가 DB 자체도 인터넷 서비스의 일부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본 세션에서는 NHN에서 정보 플랫폼 공유로 제공하는 CUBRID DBMS의 고가용성(High Availability) 기능에 대해 소개합니다. 그리고,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의 DaaS(Data-as-a-Service)로써의 CUBRID 미래 모습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박기은 DBMS개발랩 아키텍트박기은
DBMS개발랩 아키텍트

박기은님은 바다 DBMS II, UniSQL, CUBRID 등 국산 DBMS 개발에 오랜 시간 몸담았던 경험으로 현재 NHN에서 인터넷 서비스 최적의 플랫폼이 될 CUBRID DBMS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이동 통신 시스템 솔루션 개발 회사에서의 경험을 통해 높은 가용성과 뛰어난 확장성이 제공되는 CUBRID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 중입니다. 현재 CUBRID HA 기능 및 클러스터 제품 개발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CUBRID의 글로벌화가 진정한 성공이라고 생각하며 세계의 개발자가 함께 개발하고 함께 사용하는 DBMS를 만들고자 노력 중입니다.

오픈소스 DBMS CUBRID를 사용하는 여러 응용 소프트웨어들이 많지만 그 중 국내 게시판 소프트웨어 대명사인 XE(XpressEngine)와의 만남을 소개합니다. XE는 여러 데이터베이스를 지원하나 CUBRID를 데이터베이스 엔진으로 사용하여 다른 데이터베이스 엔진 대비 보다 좋은 성능을 얻을 수 있음을 설명합니다

김성규 DBMS개발랩김성규 DBMS개발랩

김성규님은 NHN에서 CUBRID 관련 업무를 수행하고 있으며 한때 이동 통신 관련 회사에서 DBMS를 이용한 고성능 고용량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업무를 수행하였습니다. 많은 참여자들과 함께 CUBRID가 보다 좋은 품질의 세계적인 DBMS로 거듭나기를 희망합니다.

튜토리얼
 
CUBRID Manager 플러그인 개발 (3:30 ~ 5:00)

본 세션에서는 CUBRID Manager를 개편하게 된 배경과 아키텍처를 간략하게 소개하고, CUBRID Manager에 기능을 추가하는 데모를 시연하고자 합니다. 본 튜토리얼을 통해 CUBRID Manager 2008 R2 철학과 아키텍처 소개, CUBRID Manager 기능 추가, CUBRID 도구개발의 현재와 미래 등을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최중연 CUBRID 오픈소스 개발자최중연(pcraft) CUBRID 오픈소스 개발자

최중연님은 “평생 멋진 개발자”로서 사는 꿈을 꾸는 평범한 직장인입니다. 현재 ICANN 국제공인 도메인 등록기관 및 KISA 공인 도메인 등록기관 구축 운영 및 임대형 인터넷 신문 솔루션 개발 및 운영하고 있습니다.


큐브리드 세션 후기 트랙백 이벤트는 9 20일자로 종료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참여해 주셨는데요 ^^,
트랙백 이벤트에 참여해 주신 분들 모두 감사드리며, 약속 드렸던 USB 4GB를 선물로 드릴 예정입니다.

받으실 주소와 연락처를 mhyu@cubrid.com으로 오는 25일까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Articles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