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ground Image

CUBRID Reference

CUBRID는 2008년 소스코드 공개 이후 국내외 30만건 이상의 제품 다운로드 실적을 보유하고 있으며,
국가정보자원관리원, 국방통합데이터센터, 네이버 등 600개 이상의 시스템에서 3,000여개 DB 인스턴스가 서비스 중에 있습니다.

국가정보자원관리원

국가정보자원관리원은 47개 중앙행정기관의 IT 인프라를 위탁 운영하는 행정안전부 산하기관으로 1센터(대전)과 2센터(광주)에 1,500여개의 업무 시스템이 운영되고 있으며, 2011년부터 G-클라우드 인프라를 구축하기 시작했습니다. G-클라우드 구축 이후 신규 시스템 개발 및 노후대개체 전환 사업을 통해 현재 600여개 업무 시스템이 클라우드 기반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CUBRID는 G-클라우드의 표준 DBMS로 채택되어 400여개 DB 인스턴스가 운영 중에 있습니다. (More)

국방통합데이터센터

국방부 및 육해공군의 전산소에서 운영되고 있던 정보시스템을 2014년 국방통합데이터센터 1센터(용인)과 2센터(계룡)으로 통합 이전하는 사업을 진행하였으며, 국방 정보시스템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하여 클라우드 인프라를 별도로 구축하였습니다. 국방 클라우드 인프라의 표준 DBMS로 CUBRID가 선정되어 80여개의 시스템을 전환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육군본부의 부대별 홈페이지 및 응용체계업무와 국방부의 인터넷, 인트라넷 시스템 등도 CUBRID로 구축되어 운영하고 있습니다.

온-나라 문서 2.0 및 기록물관리시스템

정부 3.0 클라우드 구현의 일환으로 업무, 정책자료 등을 공유하고 활용하기 위하여 중앙행정기관의 핵심 업무시스템인 온-나라 및 기록물관리시스템을 부처별 단독 시스템 형태에서 클라우드 기반의 통합 환경으로 전환하였습니다. 전환된 개방형 클라우드 업무관리시스템(온-나라 문서 2.0) 및 기록물관리시스템은 클라우드 기술과 오픈소스 SW(CUBRID 등)을 활용하였으며, 개방형 클라우드 시스템에 적용된 기능 및 오픈소스 SW를 각 공공기관 및 지방자치단체에서도 단독형 온-나라 시스템과 기록물관리시스템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외교부 재외공관

외교부 재외공관 통합업무관리시스템은 전자결재, 정보공유, 통합검색 등의 활용이 가능하고, 체계적인 외교문서 및 외교통상정보 등의 관리를 통하여 효율적인 업무 인수인계가 가능한 시스템입니다. 전체 183개의 재외공관 중 164개의 재외공관이 범정부 표준시스템을 기반으로 하는 통합업무관리시스템을 CUBRID로 구축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 공직자 통합 메일시스템

공직자 통합 메일시스템은 69개 행정기관, 217개 지역자치단체, 12개 교육청 등의 기관에서 약 45만명이 사용하고 있는 메일 시스템입니다. 기존 메일시스템의 노후화로 서비스의 장애가 자주 발생하였고, 이를 해결하기 위하여 고도화 사업 진행 시 대용량 처리가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개선하였습니다. CUBRID SHARD 기술을 적용하여 대용량 트랜잭션 및 데이터를 분산 처리하고 있습니다.

대구광역시 D-클라우드

대구광역시는 국가정보자원관리원의 G-클라우드를 모델로 하여, 광역시도로는 처음으로 HW 및 SW까지 공동 활용하는 클라우드 컴퓨팅 시스템을 구축하였습니다. D-클라우드는 정보 자원의 통합과 표준화로 정보시스템의 초기 구축비용을 절감하고, 지역 IT 발전을 선도하기 위하여 클라우드의 표준 시스템을 오픈소스 SW(CUBRID 등)으로 선정하였고, 현재 대구광역시 통합홈페이지, 빅데이터 서비스 등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광역시도

인천광역시, 부산광역시 대표 홈페이지를 CUBRID로 전환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관광 컨텐츠에 특화되어 있는 강원도청은 스마트 관광 클라우드 시스템 및 관광 통합 홈페이지를 CUBRID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서울특별시는 국산ICT 운영증명체계 구축사업을 통하여 국산 오픈소스 SW 도입에 대한 검증을 진행하였으며, 검증 완료 후 시정홍보물 관리시스템과 사회적기업 홈페이지, 운영실적증명 발급시스템 등의 내부시스템을 CUBRID로 전환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방자치단체

청주시청, 중랑구청 등의 지자체 대표 홈페이지를 CUBRID로 전환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광명시청은 가상화 기술과 오픈소스 SW(CUBRID, JBoss 등)을 도입하여 산재되어 있는 홈페이지를 통합하는 웹가상화 구축사업을 진행하였습니다.

공공기관

국립국어원, 국립현대미술관, 국립역사박물관, 국민체육진흥공단, 국립환경과학원, 국사편찬위원회,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한국저작권위원회, 한국저작권보호원 등 다수의 공공기관 웹서비스 및 업무시스템이 CUBRID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네이버

2009년부터 CUBRID 적용을 시작하였으며, 네이버 메일, 네이버me, 클라우드(N드라이브), 쪽지, 공통덧글, 오피스, 사전 등 200여개의 웹서비스에 적용되어 있습니다. 또한, 백엔드의 nSight(서버 모니터링 시스템) 등에도 CUBRID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방송 및 민간기업

한국방송공사(KBS)와 KBS미디어, 뉴데일리, 에스오일, 하나투어, 세종텔레콤, 후후앤컴퍼니 등 다수의 민간기업 웹서비스와 업무시스템이 CUBRID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Background Image

Enabling Customer Success!

CUBRID는 고객의 성공을 최상의 가치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Contact Cubrid

Tel. 070-4077-2110 / Email. contact_at_cubrid.com
Contact Sales